카페

대전 선화동 카페 ! 디저트와 음료 그리고 분위기까지 훌륭한 _ 싱크커피

보라bora 2021. 12. 13. 16:10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지난주에는 엄 - 청 오랜만에 선화동 카페를 다녀왔어요

분위기도 좋고 디저트, 음료도 맛있어서 만족한 곳이랍니다

#선화동카페 #선화동싱크커피

 

대전 선화동 카페 _ 싱크커피로스터스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79번길 23

대전 선화동 카페 싱크커피는 옛 충남도청 뒤쪽에 위치해있답니다

주차는 유료 노상주차 및 옛 충남도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네요

가게 앞의 작은 입간판도 있어요

밑에 싱크커피 건물을 표현해놓은 그림도 귀여워요

 
 

들어가기 전 간단한 메뉴 확인도 가능하고

영업시간 확인도 가능한데요

평일은 11:00 - 22:00

토요일과 일요일은 12:00 - 22:00

그리고 화요일 휴무인 것을 알 수 있어요

총 4층으로 되어있는 선화동 카페 싱크커피

근데 저는 4층 있는지 몰랐네요

사무실이랑 북샵인데, 흐음 뭔가 올라가는 계단이 관계자 외 출입 금지 분위기가 나서..

(다른분 블로그 보니 독립서점이래요..! 담에 가봐야지)

 

1층은 테이블은 없고, 로스팅 기계와 카운터가 있었어요

플랜테리어 + 철제느낌이 특이한 1층의 분위기

 

신기한 건 건물의 설계도면이 있었다는 것

직접 설계까지 하신 후 지으신 걸까요?

일단 어떤 자리가 있는지 탐색 후에 주문을 하러 와야겠죠?

(처음 오는 카페 국룰 아닌가요)

여기는 2층 앞에 있는 물, 티슈 그리고 그림인데

그림이 특이해서 찍어봤어요

밖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창가 자리도 있는데요

여기는 핫한 자리인지 제가 처음에 갔을 때는 사람이 있어서

나중에 사진을 찍었답니다

근데 여기 앉으면 밖에서도 환하게 보여요

마음껏 주목받을 수 있음

아 그리고 짧은 치마 입으신 분은 주의해야할 것 같은 자리!

 
 

이렇게 편해 보이는 소파 자리도 있고 곡선으로 이루어진 좌석도 있는데요

소파는 좋지만 저 동그란 의자가 불호라서 일단 패스

제가 앉은 자리는 이쪽입니다!

2층 안쪽에 있는 넓은 우드 테이블인데요

가운데에는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러들에게 핫한 곳이에요

제가 갔을때 이미 두 팀이 있긴 했는데 나중에 다 가셨어요

저도 노트북을 들고 간 터라 여기에 앉았답니다

(아 테이블이 넓어서 10명 정도는 앉을 수 있어요)

선화동 싱크커피의 3층입니다

여기는 또 2층이랑 분위기가 다르죠?

되게 모던한 느낌이면서도 신기한 모양의 테이블 + 벨벳스러운 바닥으로 뽀인트!

2층에 짐을 놓고 1층으로 주문하러 내려왔어요

일단 테이블 이용 고객은 1인 1음료라는 것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근데 음료 메뉴 자체는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죠?

저는 고민을 하다가 싱크커피 시그니처 중 골라봤는데요

카페에서 시그니처 안 먹으면 뭔가 서운하잖아요? 히히

 

그래서 얼 그레이 크림 라떼(6,000원)를 선택

 
 

선화동 싱크커피는 커피, 티 등의 음료에도 진심이라는 것이 느껴진 부분

일단 티 종류는 유기농을 사용하시나 봐요

그리고 원두도 싱크 시그니처 블렌드싱크 싱글 오리진으로 나뉜답니다

​취향껏 골라 마실 수 있는 장점

 

다꾸러에게는 이런 스티커 또 참을 수 없죠

하나 챙겨왔답니다

그리고 저녁을 먹지 않고 간 거라 디저트를 또 살펴봤는데요

구움과자 종류와 케이크 종류로 나뉘는 것 같았어요

 
 

르뱅쿠키, 브라우니, 얼그레이스콘과

그리고 솔티카라멜, 무화과 크림치즈, 딥초코 세 가지의 휘낭시에

근데 브라우니에 있는 눈 너무 귀엽네요 히히

 
 
 

케이크는 총 여섯 종류가 있었는데요

맨 위 사진의 왼쪽부터 생딸기쇼트 / 당근크림 / 초콜릿무스

말차치즈 / 바스크치즈 / 블루베리 쇼트

이렇게 있었어요

저는 사실 생딸기도 너무 먹고 싶었는데

하나 남은 말차치즈에 자꾸 눈이 가서....ㅋㅋㅋㅋ

말차치즈(6,000원) 주문했습니다

따로 진동벨을 주시지 않고

옆에서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하셔서 바로 픽업해서 올라왔어요

얼그레이 크림 라떼와 말차치즈케이크

싱크커피의 시그니처 중 하나인, 위에 부드럽고 무거운 크림이 올라간 얼그레이 크림 라떼인데요

근데 저는 얼그레이라떼에 크림이 올라간 줄 알았는데

라떼에 얼그레이 크림이 올라갔더라구요

커피 못 드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저도... 커피 안 먹으려고 이거 주문했었는데 결국 커피였다는

그래도 맛있으니 인정!

 
 

부드러운 얼그레이맛 크림이 맛있어요

홍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입에 잘 맞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말차치즈케이크

저 하얀게 치즈인데요 엄청 부드러운 치즈입니다

 
 

저도 저 하얀 부분 단단한 줄 알고 자르다가 미끄러진 거 보이시죠?

당황해서 방황하는 저의 포크

그래도 맛있다는 건 변함이 없는데요

..? 저 맛있다는 말밖에 안 하네요

아니 근데 맛있는 걸 어째

선화동 싱크커피 음료, 디저트 맛집 인정해 드립니다

^0^

휴 어른이 돼서 좋은 점은

단지 디저트를 맘대로 사 먹을 수 있다는 것...

그래도 저의 목표인 여기부터 여기까지 다 주세요를 아직 못해봤으니

저는 아직 찐 어른이 아닌 걸로..^^!

[ 선화동 싱크커피 총평 ]

카페 분위기 좋음

음료랑 케이크도 맛있음!

재방문 의사 있음

 

728x90
반응형